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혁 감독 “햄스트링 올라올 뻔 했어요” 손혁감독으로 왔는데 한돈 한현희로 탈바꿈할 가능성 몇이냐 SK "손혁 감독, 알고 있었다...
    카테고리 없음 2019. 12. 6. 10:22

    지고 내년 우승을 위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미루겠다고 말한 것처럼 소개됐더라고요. 저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단장님을 찾아가 왜 이런 기사가 나오게 됐는지를 여쭤봤고, 구단주님과의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나름 열심히 노력했고, 최선을 다했는데 팀이 우승 못했다는 이유로 1년 더 남아달라고 한다면 저는 무슨 명분으로 공을 던질 수 있겠느냐고 하소연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김광현은 대표팀 소집



    자리에서 개인적인 문제를 꺼내기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기억하시겠지, 잊지는 않으셨겠지 하는 마음으로 구단 연락을 기다렸는데 어떠한 메시지도 들을 수 없었습니다.” 김광현은 어쩔 수 없이 1년 더 뛰고 팀을 우승 시킨 다음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무엇보다 염경엽 감독이 팀을 맡게 상황에서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기가 어려웠다고 한다. 김광현은 염경엽 감독에 대해 남다른 고마움을



    생각을 들어보겠다. 또한, 데이터 활용 역시 최고의 구단이다.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최고의 솔루션이 나올 것이다." -1군 코칭스태프 변화가 거의 없다 "지금 코칭스태프들이 내가 이 팀에서 투수코치를 할 함께 했다. 과감하게 다가갈 수 있고,



    김광현은 포스팅 금액 200만 불을 받아들이겠다는 구단의 허락을 받고 샌디에이고로 향했다가 연봉 100만 불을 제시받기에 이르렀다. 낮은 연봉을 받는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어떤 대우를 받게 되는지 잘 알고 있었던 김광현은 샌디에이고의 제안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한다. 팔꿈치 수술, 2년 동안의 준비 그런 김광현에게 최창원 구단주는 메이저리그 진출의 희망을 다시 심어준 은인인 셈이다. 김광현은 2017년 팔꿈치





    가슴에 담아둔 자신의 꿈을 다시 끄집어낼 수 있었다고 한다. “2014년 포스팅을 통해 접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계약이 무산된 후 제 마음에서 메이저리그라는 단어를 지우고 살았어요. 샌디에이고에서는 2년에 구단 옵션 1년을 제시하며 연봉을 100만 불을 주겠다고 하더라고요. 클럽하우스 라커에는 ‘KIM’이라고 쓰인 유니폼과 선물까지 준비해둔





    기원한다”고 밝혔을 정도다. 김광현은 이토록 야구를 좋아하는 구단주의 적극적인 지원 약속을 믿고 가슴에 담아둔 자신의 꿈을 다시 끄집어낼 수 있었다고 한다. “2014년 포스팅을 통해 접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계약이 무산된 후 제 마음에서 메이저리그라는 단어를 지우고 살았어요. 샌디에이고에서는 2년에 구단 옵션 1년을 제시하며 연봉을 100만 불을 주겠다고 하더라고요. 클럽하우스 라커에는 ‘KIM’이라고 쓰인 유니폼과 선물까지 준비해둔 구단이 200만 불도 아닌 100만 불의 몸값을 제시했을 때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 ‘이야기’는 메이저리그 진출과 관련된 솔직한 고백이었고, SK 구단에 대한 정중한 부탁이었다. 김광현은 지금까지 모든 걸 프리미어12 이후로 미뤘다. 그게 대표팀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과 전혀 다른 내용들이 기사화 되는 부분들이 안타까웠다고 말한다. 일본으로 떠나기 전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싶었다는 그는 인터뷰를 시작하면서 이렇게 말문을 열었다. “SK 입단 후 처음으로 제 목소리를 내는 것 같아요. 13년 만에 처음으로.”



    영상통화도 했는데, 참 즐거웠다. 아프지 말고 내년에 다들 좋은 성적을 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시상대에 자주 오르는 게 손 감독의 목표다. 손 감독은 “내년에도 (우리 선수가)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 상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꿈을 부풀릴 수 있었다. “2018시즌에 힐만 감독님이 제게 투구수 관리를 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닝을 늘리고 싶었거든요.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려면 스카우트들에게 건강하다는 걸 보여줘야 했고, 그러려면 150이닝 이상은 던져야





    진행되고 있어 포스트시즌이 종료된 이후 조사를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장 전 감독이 지난 3년간 이룬 성과는 훌륭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시리즈에 진출하는 등 선수단을 잘 이끌어 왔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주장과 장 전 감독이 지난 3년간 구단에 헌신하고 이룩한 성과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