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단 3,000만원, 경남 김종부 감독 500만원 징계 경남 동화를 비극으로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9. 11:33

    있었고, 경험도 많이 했다. 승부의 결과는 감독이 책임지는 것이다.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에 통감한다" "감독 입장에서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었다. 오늘 경기도 심판 판정이 올바르게 했겠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운동장에서 선수들이 땀흘린만큼 결과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극복하지 못한 내 책임" #06wC 경남FC가 선장 없이 표류하고 있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일찌감치 연말을 자신의



    등을 감안해 90억원을 지원했다. 경남FC는 도의 막대한 지원과 말컹 등 일부 선수의 이적료까지 대거 발생하면서 구단 사상 가장 많은 200억원대의 예산을 사용했다. 하지만 올 시즌 조던머치와 룩, 제리치, 오스만 등 외국인 선수와 김종부 감독이 원하는 국내 선수 영입, 기존 선수의 연봉인상 등으로 90억원대 이상의 연봉을



    편성 여파 28일 경남도와 경남FC관계자에 따르면 경남도는 세수 부족으로 도정 전 분야에 걸쳐 내년 예산을 삭감하면서 경남FC에 지원할 예산도 40억원으로 확정했다. 이는 올해 90억원보다 절반 이상인 50억원이나 줄어든 것이다. 경남도는 필요 운영 경비에 대해 추경에서 보전할 수 있다는 입장이지만 추경에서 추가로 예산을 확보한다 해도 일반적으로



    다수의 구단 관계자들과의 신체접촉으로 인해 주심이 찰과상을 입기도 했다. 경남 김종부 감독은 위 경기 종료 직후 본부석 출입구 인근 통로에서 경기감독관 등 관계자들에게 심판 판정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며 심판의 명예를 훼손하는 발언을 하여 제재금 500만원의 징계를 부과받았다. 경남 vs 부산 승강 플업 보러 구덕구장 왔습니다. 부산 팬들 분위기 좋네요...^^ 김종부 감독님 눈 앞에 있네요. 그러나저 매번 느끼는 거지만 전용구장 아닌 종합운동장은 그라운드가 까마득하게 머네요...;;; 과연 경남이 이길 건인지? 부산이 이길것인지... 불과 1년이었다. 1년만에 준우승이라는 기적 같은

    94억) 안양 조규성 -> 인천 안양 김상원 -> 포항 강원 발렌티노스 -> 제주 경남 쿠니모토 -> 울산 김영권, 박지수 등 해외파 수비수 1명 -> 전북 울산 불투이스 제외 외국인 선수 전부 방출 이상입니다~ #06wC 2부리그 강등은 현실이 됐다. 경남FC의 쌍두마차는 부재 중이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1주일간 연가를 냈다. 김종부 감독은 여전히 전화를 받지 않는다. 내년 2부리그를 준비해야 하는데,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이 상황에서 중심을 잡아줄 곳은 경남FC

    1년 내내 대표, 감독 말 안 함...ㅎㅎㅎ 필요할 때는 프론트 직원 통해 소통...(애들 싸운 것도 아니고...) 자연히 프런트도 박살... 선수단 분위기 개판됨... 시즌 중반 수십경기를 못 이긴 이유가 짐작가네요. 그래도 고참 선수들이 다독여서 멱살 끌고 왔지만 결국 실패... 아무래도 대표, 감독 둘 다 그만 두긴

    쿠니모토를 영입하고 싶다는 의사는 2~3개 구단에서 꽤 구체적인 제안이 들어오고 있다. 심지어 조 대표이사가 전북 관계자에게 전화해 제리치와 쿠니모토를 사가라고 제안했다는 정황까지 드러나고 있다. 이 밖에도 김준범, 하성민, 고경민, 손정현 등에 대한 이적 타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나 안건에는 올라있지 않지만, 조 대표이사가 내년도 임원의 보수 한도를 올해 1억 원에서 2억

    1차는 유찰된 상태입니다. 1차 조건이 컨소시엄 금지였는데 250억 이상 입찰에 참여한 기업이 없다고 하네요. 루머에 의하면 통신업체에서 관심을 많이 보였으나 기반 기술이 부족하여 포기했다고 합니다. 다음 입찰에서는 컨소시엄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아마도 많은 방송사나 포탈 방송사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4.그리고 본격적으로 겨울 이적시장이 열리면서 수많은 루머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그중 몇개만 간추립니다. 인천 김진야 -> 서울 (약 7~10억) 대구 세징야 -> 상하이 선화(최강희 감독님팀, 약 80억) 전북 로페즈 -> 중동 ? (약

    교체를 고려한 적이 있었다. 실제 꽤 구체적인 움직임도 있었다. 하지만 구단주인 김 도지사는 이들에 대한 검증 없이 전폭적인 지지를 보냈다. 이미 팀이 망가질대로 망가진 상황이었다. 김 도지사의 신임을 등에 업은 둘은 계속해서 '실기'를 반복했다. 터닝포인트를 놓쳐버린 경남의 결과는 눈물이었다. 이번 경남 강등를 통해 볼 수 있는 교훈은 명확하다. 영원한 성공은 없다. 성공에 취해 초심을 잃고, 오만해지는 순간, 위기는 다시 찾아오는 법이다. "경남 팬들에 죄송하다.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 올 한해 경남 맡아서 좋은 순간도

    격려 방문도 없었다. 감독도 이렇다할 보고도 하지 않았다. 대화가 없으니 오해는 시간이 갈수록 커졌다. 사석에서는 서로를 비난하기 바빴다. 당연히 조 대표는 선수단 지원에 인색할 수 밖에 없었다. 당근이 필요한 순간 외면했고, 투자가 필요한 순간 주저했다. 김 감독은 이에 대해 노골적인 불만을 드러낼 수 밖에 없었다. 팀의 두 축이 무너져버린만큼, 팀이 제대로 돌아갈리 없었다. 기회는 있었다. 도에서는 조 대표와 김 감독의

    댓글

Designed by Tistory.